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 나에게는 블로그 메이킹

 

 

 

현재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다고 생각한다. 우수 블로거, 파워 블로거로 여기저기서 이야기를 듣곤 하지만 여전히 2% 부족하다는 생각을 지울 없었다. 어떻게 하면 좋게 만들 있을까 고민 중에 .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주요 구성

 

01 인터넷 마케팅이란?

: 한국 인터넷 마케팅의 역사와 최근 한국 인터넷 마케팅의 흐름

 

02 마케팅의 기본 S.T.P

: 인터넷 마케팅의 3원칙 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포지셔닝

 

03 아이템 차별화

: 인터넷 세상에서는 다수를 위한 것이 아닌 소수와의 소통을 통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04 사이트 최적화

: 웹사이트에서 적재적소의 원칙을 활용하라

 

05 키워드를 찾아라

: 키워드가 전략이다

 

06 키워드 광고의 정석

: 키워드 광고를 통해 작은 효과로 최적의 성과를 거두기 위한 전략

 

07 좋은 컨텐츠가 광고수단이다

: 컨텐츠가 힘이자 최고의 광고 수단이다

 

08 커뮤니티를 활용하면 충성도가 극대화 된다

: 커뮤니티를 통해 네티즌과 통하라

09 블로그는 가장 훌륭한 영업사원이다.

: 블로그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 전략

 

10 바이러스 마케팅

: 바이러스 마케팅을 말하다

 

11 이벤트와 체험마케팅

: 한국 인터넷 마케팅의 최근 트렌드인 이벤트와 체험마케팅

 

12 소호 창업의 실제

: 소호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의 매력

 

인터넷 마케터를 위한 전략 가이드

 

인터넷이 마케터들의 전장이 오래이다.

각족 포털 사이트를 비롯해 커뮤니티를 통해 체험단, 리뷰어, 기자단, 원정대, 서평단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실제로 역시 위의 사례와 같이 다양한 이벤트에 직접 참여한 있다. 그런 만큼 책에서 보여진 모습에서 여러모로 많이 공감한다.

 

인터넷 창업을 꿈꾸는 이를 위한 전략 가이드

 

책의 후반부에 언급되어 있는 보면 인터넷 창업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실제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은 작은 기업으로서 기업을 이기기 위한 전략을 최적의 전략을 담고 있다.

 

만일 인터넷을 통해 자신만의 사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있어 어떻게 하면 좋을 번쯤 살펴볼 필요가 있을 .

 

블로거를 위한 가이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제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어떤 블로그를 만들어나갈 지에 대해서는 유저의 몫이다.

 

책에 나오는 모든 것을 블로그에 대입해 나간다면 자신만의 개성이 넘치는 블로거가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길을 걸어가는 있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은 변치 않는다는 사실이다.

 

지금 나의 블로그에서 단계 성장하고픈 생각이 들기에 책에서 말하는 것들이 쉽게 잊혀지지 않는다.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의 아쉬움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에서 하지 말아야 것과 해서는 되는 것도 가르쳐 줘야 한다.

 

대개의 인터넷 마케팅 방식은 어느 정도 고정된 패턴이 존재한다. 다만 상황이나 방식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인다. 여기에 언급된 이벤트와 체험단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말할 있다.

 

알리는 방식도

커뮤니티를 통한 알림

소수의 블로거를 통한 알림

스크랩 이벤트를 통한 물량 공세를 통한 알림

언론 노출을 통한 알림

무분별한 트랙백과 스팸성 댓글

포털 사이트의 지식인이

방식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좋은 방법도 많이 언급하고 있지만 해서는 안될 것도 어느 정도 이야기 해줄 필요가 있다.

 

대기업이 운영하는 커뮤니티든

출판사가 운영하는 커뮤니티든

소통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없이 이벤트 중심이거나 무분별하며 무차별적인 홍보를 일삼는 커뮤니티 운영 방식은 그리 좋은 모습이 아니라고 본다.

 

내가 생각하는 인터넷 사업에 대한 인식과의 거리감

 

내게도 인터넷으로 있는 일에 대해 번쯤 생각해 바가 있다, 다만 경우 책에 나오는 전략이 통용되는 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어떤 방식이든 자신에게 맞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이 있으니 생각해서 하는 것이 중요하니 필요한 것만을 선택해서 맞춰봐야 싶다.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을 보고

 

나에게는 블로그 메이킹,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

 

2004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했기에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고 인정도받았다. 그래서 특정 분야에 대해서는 파워 블로거로 불리우기도 한다. 전문성, 블랜드, 참신함, 차별화 등에서 과연 얼마나 나만의 개성이 살아 있는가를 생각해 보는데 있어 부족함을 느낀다.

 

책을 보면서 느끼는 지금의 내게 있어 단계 나아가기 위한 것에 대해 조금은 생각할 여지를 준다.

 

책은 제목처럼 인터넷 게릴라 마케팅이지만 내게 있어서는 블로그 마케팅이기도 하다. 경우 여러 유저들과의 소통에 뛰어난 편이 아니다. 그보다는 내가 있는 한도 내에서 나를 가다듬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 전부다.

 

지금도 좋지만 앞으로 걸음 나아가기 위해서는 역시 소통에 노력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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