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회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뷰] 달


원제: 月

영제: The Moon

감독: 이시이 유야 감독

출연: 미야자와 리에, 이소무라 하야토, 니카이도 후미, 오다기리 죠, 나가이 에리, 오츠카 히로타 외

개봉: 일본 23년 10월 13일 개봉예정

부산국제영화제

공식홈페이지

 

작품소개


요코는 동일본대지진을 취재해서 쓴 소설로 명성을 얻은 소설가이지만 지금은 소설을 쓰지 못하고 있다. 남편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만들지만 아직 제대로 인정받은 적이 없는 감독 지망생이고 가족의 생계는 요코가 책임을 지고 있다. 요양원에 취직한 요코는 그곳에서 인간의 존엄성을 위협받는 노인과 장애인을 목격한다. 모두가 외면하고 숨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있는 곳. 그곳에서 요코는 충격적인 일들을 경험한다. 일본의 어느 요양원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비극을 소재로 삼은 <달>은 정상인과 비정상인 혹은 우월한 인간과 열등한 인간의 이분법에 대해 직접적인 질문을 던지는 영화다. 남의 문제로 여기고 눈 감을 수 있는 일이지만 영화는 이 문제가 평범한 우리 모두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일깨운다. 미야자와 리에가 요코로, 오다기리 조가 요코의 남편으로 출연하는데 특히 미야자와 리에의 연기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남동철)

 

- 부산국제영화제 작품소개 -

 

베스트셀러작가였던 요코는 남편과 둘이서 산다. 숲속 깉은 곳에 있는 중요 장애인 시설에 일한다.

 

작가지망생인 유코와 그림을 좋아하는 청년 사토를 비롯한 동료들 그리고 빛이 들지 않는 방에는 침대에 누워 움직이지 못하는 키짱이라 불리오는 입소자들을 만난다. 요코는 자신과 생일이 같은 키짱에 대해 남몰래 유대를 쌓아한다. 한편 다른 직원이 환자에게 폭력과 학대하는 걸 목격한다. 불합리한 상황에 대해 분노하는 사토는 정의감과 사명감이 점점 커져가는데 ,,,

 

실제로 일어난 장애인 살해 사건을 모티브로한 헨미 요의 동명 소설을 영화한 작품.


STILL CUT

 

 

(C)2023「月」製作委員会


예고편

 

https://youtu.be/QRR5gWA4VfA


https://youtu.be/Oiw3tza2euU


기대요인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시이 유야 감독의 신작.

 

미야자와 리에, 오다기리 죠, 니카이도 후미, 이소무라 하야토등의 출연진 조합 또한 기대하게 만든다.

 

이소무라 하야토는 <플랜75>와는 또 다른 캐릭터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기대하게 만든다.

 

국내에서도 요양병원 관련해서 여러 사회 문제를 일으킨 바 있었기에 일본은 어떤 모습으로 그려낼 지 궁금하다


#방콕맨영화통신

#프리뷰

#부산국제영화제

#BIFF

#달

#月

#TheMoon 

#이시이유야감독

#미야자와리에 

#이소무라하야토 

#니카이도후미 

#오다기리죠 

#나가이에리 

#오츠카히로타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