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회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뷰] 소리를 따라가다


원제: 彼方のうた

영제: Following the Sound

감독: 스기타 쿄시 감독

출연: 오가와 안, 나카무라 유코, 마시마 히데카즈, 아카리 치카 외

개봉: 일본 24년 개봉예정

부산국제영화제

 

작품소개

<빛의 노래>(2017) <하루하라상의 리코더>(2021)로 알려진 스기타 교시 감독의 네 번째 장편. 단순하지만 정교한 사운드와 이미지의 결합에 주목하며 영화적 순간을 만들어 내는 특유의 장기가 발휘된 작품이다. 영화는 하루, 유키코, 츠요시 세 사람의 일상을 따라간다. 길을 찾던 하루는 자기 어머니 나이대의 여성 유키코를 만나 가고자 했던 카페에 도착하지만 카페 문이 닫혀 있자 당황한다. 유키코는 하루를 외면하지 않고 집으로 데려가 오믈렛을 만들어 준다. 이어 하루는 츠요시라는 중년 남자도 만나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정확한 내막을 알 수 없지만 하루의 이야기를 듣던 츠요시가 울컥 눈물을 쏟을 뻔한 순간이 온다. 하루, 유키코, 츠요시는 어떤 관계이기에 이렇게 얽혀 있는 것일까? 흔한 가족 영화나 신파라 불리는 멜로드라마라면 그들의 이야기를 드라마로 만들어 자초지종을 밝혀내겠지만 스기타 교시의 영화는 다르다. 구구절절한 사연 대신 그들이 지금 만나 함께 하는 일을 보여주는 것이 전부다. 그런데도 그 속에서 특별한 영화적 감흥이 생겨난다. (남동철)

- 부산국제영화제 작품소개 -

 

<하루하라상의 리코더> 이후 2년만에 내놓은 작품으로 스기카 쿄시 감독의 오리지널 스토리.

 

<ひとつの歌>(12)

<ひかりの歌>(19)

<春原さんのうた>(22)

<彼方のうた>로 이어지는 작품으로 스기타 쿄시의 <노래>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라할 수 있다.

 


STILL CUT

 

(C)2023 Nekojarashi Inc.


예고편

 

https://youtu.be/h05PzYE_cE8


기대요인

<빛의 노래>, <하루하라상의 리코더>를 본 만큼 이번에는 어떤 모습의 영화를 보여줄 지 내심 기대하게 만든다.

 

일본영화스럽다라는 말이 참 잘 어울리는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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