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전당] 아랍영화제

안녕하세요, 방콕맨입니다. 

영화의전당에서 아랍영화제 소식이 있어서 한 번 이야기해보고자 준비했습니다. 

 

아랍영화제

http://www.dureraum.org/bcc/mcontents/progView.do?rbsIdx=226&progCode=20200704001

 

영화의전당 > 영화 > 상영시간표 > 프로그램별 상영시간표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아랍영화제에서는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아랍의 최신 영화부터 칸, 베니스, 토론토, 산세바스티안 등 세계 유수의 국제영화제에서 화제를 모은 아랍 감독들의 작품

www.dureraum.org

국내 영화제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영화가 아닌 아랍영화에 특정지어서 상영하는만큼 아랍영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방콕맨이 생각하는 아랍영화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 모흐센 마흐발바흐 감독

 

제가 본 아랍 영화라고 하면 이란 영화의 거장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 모흐센 마흐발바흐 감독 뿐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감독은 중화권, 일본 영화들이라 상대적으로 접할 기회가 적었지만 이 두 분의 영화는 보면서 한없이 빠져들었습니다. 

 

아랍영화의 흐름을 엿보다

 

압바스 키아로스타미 감독님은 고인이 되셨고, 모흐센 마흐발바흐 감독님은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영화를 만들고 계시죠. 

 

정작 아랍영화의 현재는 어떤 모습일지 잘 모릅니다. 그래서 한 번 본다면 나름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1000원의 관람료

 

아랍영화제의 관람료가 1000원이라는 점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하루 4편 본다고 해도 4000원이니 상당히 저렴하죠. 봐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아쉬운 건 아랍영화에 대한 개인의 무지

 

아랍영화제 상영작에 대해 아는 바가 별로 없습니다. 덕분에 영화 소개 보고 영화를 볼 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무지가 아쉬울 뿐입니다. 이번 기회에 하나 하나 알아가야할 것 같습니다. 

 

아랍영화제 본다면 주말에 영화 1편

 

제가 부산에 있는 게 기본적으로 주말이라서 주말에 영화 1편 보는 게 그나마 가능할 것 같습니다. 빨리 영화 더 알아보고 다음 주에 봐야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방콕맨영화통신

#아랍영화제

#특별전

#영화의전당

#두레라움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