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기획전] 프로듀서 왕가위

안녕하세요, 방콕맨입니다. 

모처럼 집부근에 있는 CGV에서 프로듀서 왕가위 기획전이 있어서 한 번 이야기해보고자 준비했습니다. 

 

프로듀서 왕가위



왕가위 감독으로 익숙하지만 프로듀서로서의 왕가위를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획전이라는 점에서 한 번 흥미가 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상영작

 

동사서독리덕스

동성서취

천하무쌍

파도인

먀오먀오

첫사랑

 

방콕맨이 생각하는 프로듀서 왕가위 

 

방콕맨이 본 영화 : 동사서독리덕스. 동성서취, 먀오먀오,

6작품 가운데 제가 본 기억이 확실한 작품은 <동사서독리덕스>. <동성서취>, <먀오먀오>입니다, <첫사랑>은 비디오로 소장하고 있는 것 같기도 한데 가물가물해서 일단 제외했습니다. 

 

<동사서독리덕스>,<먀오먀오>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본 영화입니다. 두 작품 다시 보고 싶은데 과연 시간대가 될지 모르겟네요. 

 

왕가위 VS 유진위 

 

왕가위 감독의 영화는 보면 아 이건 왕가위 감독 영화라는 작품이 있지만 그와 정반대되는 성향의 영화가 있습니다, 유진위 감독의 작품인 <동성서취>가 바로 그런 작품이 아닌가 싶네요. 못본 작품이나 <천하무쌍>이 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나의 최애영화는 <동사서독> 그리고 최다관람영화는 <화양연화>

제가 왕가위 감독의 영화 가운데 제일 좋아하는 영화는 <동사서독>입니다. 비디오테이프로 소장하고 있을 정도로 좋아합니다. <아비정전>도 좋아하지만 무협이라는 장르 영화를 보여줘서 더 좋아합니다. 

 

그러나 최다관람영화는 <화양연화>입니다. 이 영화는 영화관에서 본 횟수만 10회가 넘게 본 영화 중 한 편이니까요. 그리고 그 시절 제가 느꼈던 감성이 여러모로 지금도 기억에 남는 영화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CGV에서 왕가위의 또 다른 면을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다

 

왕가위 감독의 팬이긴 하나 영화를 다 본 건 아닙니다. 본 작품도 있고 못 본 작품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디오테이프로 늘어지게 봤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그게 잘 안 되네요. 실제로 <동사서독> 비디오테이프로 소장하고 있습니다. 

 

CGV가 집에 걸어서 3분이면 도착합니다만 코로나19때문에 영화관에 잘 안 갑니다. 그만큼 자제하고 있었는데요. 

 

솔직히 스크린을 통해서 다시금 왕가위 감독의 영화를 느끼고 싶네요. 

 

프로듀서 왕가위에서 안 나온 영화 중 추천작 <터치 오브 라이트>

 

프로듀서 왕가위 작품 가운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영화로 한 작품을 꼽는다면 <터치 오브 라이트>를 뽑고 싶네요. 이 영화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못 본 분들에게 한 번 권하고 싶은 영화인데 장르를 조금 더 다양했으면 더 좋을 것 같아 아쉽네요. 다음에 더 좋은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방콕맨영화통신

#왕가위

#특별전

#프로듀서왕가위

#왕가위감독

#동사서독리덕스

#동성서취

#천하무쌍

#파도인

#먀오먀오

#첫사랑

#터치오브라이트

#화양연화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