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맨 영화통신] 도모구이

 


도모구이

Backwater 
0
감독
아오야마 신지
출연
스다 마사키, 키노시타 미사키, 시노하라 유키코, 미츠이시 켄, 타나카 유코
정보
드라마 | 일본 | 102 분 | -

  

안녕하세요, 방콕맨입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그 두 번째 시간으로 아오야마 신지 감독의 <도모구이>를 준비했습니다.

 

*필자 주. 기본 표기에 있어 부산국제영화제 소개를 기준으로 표기하나 영화제 소개된 이외의 부분에 있어 개인적인 판단에 비추어 표기하니 이 점 양해바랍니다.

 

도모구이

원제: 共喰い

 

영제: Backwater

원작: 타나카 신야 <共喰い>

감독: 아오야마 신지

출연: 스다 마사키, 기노시타 미사키, 시노하라 유키코, 미츠이시 켄, 타나카 유코 외

개봉: 2013년 9월 7일 일본 개봉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tomogui_movie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omogui.movi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omogui-movie.jp/

작품 소개

 

신야 다나카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이 영화는 한 조용한 강변마을을 배경으로 한다.

열일곱 살의 두마는 아버지와 아버지의 연인과 함께 이 마을에 살고 있다. 두마는 아버지가 연인에게 사디스트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목격하는데, 곧 자신 역시 아버지의 전철을 밟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 18회 부산국제영화제 작품 소개 참조

 

<유레카>, <도쿄공원>으로 칸 영화제와 로카르노 영화제를 수상한 일본의 대표 감독 아오야마 신지 감독의 신작.

 

원작자인 타나카 신야는 원작이 가지는 힘이 강해 영화화하는데 있어 원작을 뛰어넘기 힘들 거라 생각했지만 영화를 보고 원작을 뛰어넘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STORY

 

토오마의 어머니는 아들을 낳자마자 그의 난폭한 성격에 질려 그만 아버지 곁을 떠났다. 그 날 이후 두마는 아버지와 함께 지낸다.

 

토오마는 아버지인 마도카, 계모인 코토코와 셋이서 함쎄 산다. 한편 그의 생모는 멀지 않은 곳에서 지낸다.

 

토오마는 아버지의 폭력적인 행동에 진저리를 치면서도 두마는 결코 아버지처럼 살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허나 그의 여자친구인 치구사와 관계를 가지기 시작하면서 그가 그토록 진저리 치곤했던 아버지의 모습을 자신에게서 발견하곤 아버지의 피를 그대로 이어받은 것에 대해 자각하게 된다.

 

한편 아버지의 정부는 임신을 하자 그의 곁에서 도망을 치는데 ...

STILL CUT

 

 

 

 

(C)田中慎弥/集英社・2012「共喰い」製作委員会

 

예고편

 

 

기대요인

아오야마 신지 감독의 신작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이라는 점에서 기대되는 작품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를 그려내는데 있어 좀처럼 볼 수 없는 단면을 잡아내어 그린 작품이라는 점에서 시선이 가는 영화.

 

일본 영화에서 종종 등장하는 성, 폭력에 대한 이야기에 있어 혈연이 가지고 있는 점을 담아낸 점 역시 눈길을 끈다.

 

원작자가 영화에 대해 극찬했다는 점에서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그런지 궁금.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Copyrights © 방콕맨. 무단 전재 및 재 배포 금지 -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