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회 부산국제영화제 프리뷰] 아이미타가이

 

원제: アイミタガイ

영제: Aimitagai

감독: 쿠사노 쇼고 감독

출연: 쿠로키 하루, 나카무라 아오이, 후지마 사와코, 후부키 쥰, 쿠사베 미츠코, 니시다 나오미, 타구치 토모로오 외

개봉: 일본 24111일 개봉예정, 국내 미정

 

일본 공식홈페이지

 

작품소개

 

인생의 어떤 갈림길은 찰나의 순간 결정된다. 몇 초 사이로 생사가 갈리기도 하고 모르는 사람의 어떤 행동이 내 삶의 현재를 바꾸기도 한다. <아이미타가이>는 그런 인연의 연쇄 작용에 주목하는 영화다. 아주사와 카나미는 여고 시절부터 단짝인 친구. 카나미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죽은 뒤에도 아주사는 카나미의 핸드폰으로 문자를 보내며 외로움을 달랜다. 카나미의 부모는 아주사의 정체를 궁금해하고, 죽은 딸이 마음을 쏟았던 고아원을 찾아 딸의 선행에 감동받는다. 죽은 사람은 다시 살아오지 않지만 그 흔적은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어놓고 작은 선행들이 모여 세상을 살아갈 만한 곳으로 만든다. 중쇄를 찍자(2016), <오키쿠와 세계>(2023) 등에 출연했던 쿠로키 하루가 주인공 아주사의 섬세한 감정을 잘 표현했고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2021)을 연출했던 구사노 쇼고의 정교한 화법이 매력적인 영화다. (남동철)

 

- 부산국제영화제 작품소개

 

나카죠 테이의 연작단편집 <아이미타가이>를 쿠로키 하나 주연으로 영화화한 작품. 친구를 잃은 여성을 중심으로 뜻밖의 만남이 연쇄해서 일어나는 모습을 그린 군상극.

 

아즈사의 연인 역으로 나카무라 아이오

아즈사의 친구 나카미 역에 후지마 사와코

이외에도 쿠사베 미츠코, 타구치 토모로오, 니시다 나오미들이 캐스팅했다.

 

<묻지마 사랑>, <내 아내가 숨기고 있는 것은>의 이시이 마츠히데 감독이 이야기의 기반을 만들고 2020년에 세상을 떠난 사사베 키요시 감독의 기획을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의 쿠사노 쇼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쿠로키 하나가 명곡 <새벽의 마이웨이(夜明けのマイウェイ)>를 커버해 영화의 주제가를 담당했다.

 

STORY

 

웨딩 플래너로 일하는 아즈사는 친구 카나미가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로 인해 남자친구와의 결혼에 나서지 않고 세상을 떠난 친구 카나미와의 라인앱을 통해 카나미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카나미의 부모는 한 아동보호시설에서 온 카드를 받는다. 한편 유품인 스마트폰에서 새 메시지 알림이 뜬다.

 

한편 금혼식을 담당하는 아즈사는 숙모의 소개로 피아노 연주를 의뢰하러 간 집에서 중학교 시절 나카미와의 기억이 되떠올리는데 ...

 

STILL CUT

 

(C)2024アイミタガイ製作委員会

 

예고편

 

https://youtu.be/FZCvrVrZz28

 

https://youtu.be/iziz8F0aEDs

 

https://youtu.be/iEqeRnSka74

 

 

기대요인

 

쿠사노 쇼고 감독의 신작으로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이라는 점에서 기대작.

 

시나리오에 이시이 마츠히데 감독, 사사베 키요시 감독, 쿠사노 쇼고 감독 등 세 명의 감독 참여했다는 점에서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다.

 

국내에서는 <칠석의 여름>,<츠레가 우울증에 걸려서>로 알려진 사사베 키요시 감독의 기획이라는 점에서 마지막 작품이라 눈여겨 볼만한 영화.

 

다음에는 더 좋은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 Copyrights © 방콕맨. 무단 전재 및 재 배포 금지 -

 

#부산국제영화제

#BIFF

#29BIFF

#29회부산국제영화제

#2024부산국제영화제

#29회부산국제영화제프리뷰

#아이미타가이

#アイミタガイ

#Aimitagai

#쿠사노쇼고감독

#이시이마츠히데감독

#사사베키요시감독

#쿠로키하루

#나카무라아오이

#후지와사와코

#후부키쥰

#쿠사베미츠코

#니시다나오미

#타구치토모로오

#방콕맨영화통신

#일본영화콜렉션

#일본영화프리뷰

728x90

+ Recent posts